뷰저블 블로그 공식 사과문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지난 2020년 7월 8일 뷰저블 블로그에 게시된 “UX가 힘을 잃었다! 데이터로 조직의 핵심으로 살아남기” 제목의 글 서두 부분은 Jay D 님이 2019년 11월 30일에 브런치에 작성하신 글을 도용한 글임을 밝힙니다.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을 발생시킨 점에 대해 원작자님과 독자님들께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뷰저블은 11월 23일 원작자님의 연락을 통해 글이 도용된 것으로 보인다는 사실을 인지하였습니다. 당사는 해당 문제와 심각성을 파악하여 원작자님께 사과를 드림과 함께, 관련 된 모든 게시물(페이스북, 브런치, 네이버블로그, 당사블로그)을 삭제처리하였습니다. 또한 그 외에도 뷰저블에 게시된 모든 글 186개를 검토하여 문제의 소지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전반적으로 검토, 완료 그리고 조치한 상태입니다.

뷰저블은 오랜 기간 많은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하였고 특히 블로그 같은 경우 더 풍부한 콘텐츠를 구성하기 위해 이전 직원을 통해 일부 글을 제공 받고 있었습니다. 이 점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번 이슈를 통해 초기 목표한 방향성이 퇴색되지 않았는지 다시 되돌아보며 깊은 반성중에 있습니다.

뷰저블 이름을 통해 블로그를 통해 게시되는 모든 글들을 충분히 검토하지 못함은 당사의 명백한 불찰입니다.  또한 뷰저블 블로그 콘텐츠의 구성에 대한 방향성도 내부적으로 심사숙고하여 더 나은 양질의 콘텐츠와 함께 책임감과 신뢰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원작자님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뷰저블 블로그를 이용하고 관심가져주시는 고객, 독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립니다. 이번일을 교훈 삼아 진정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뷰저블이 되도록 더욱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뷰저블 드림.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