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저블] 모바일 히트맵 기능 베타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오늘은 뷰저블의 모바일 히트맵 기능 베타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뷰저블은 모바일(Tablet, Phone) 사용자 경험 분석을 위해 [Click / Move / Scroll / Path-Plot] 히트맵을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베타 업데이트를 통해 [Click / Move] 히트맵 대신 보다 모바일 사용자 분석에 최적화된 [Tap / Zoom / Swipe] 히트맵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의 모바일 제스처(Mobile Gesture)에 기반한 뷰저블의 새로운 히트맵! 하나씩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탭 히트맵(Tap Heatmaps)


우리 서비스 내 모바일 사용자가 선택한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뷰저블의 탭 히트맵이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탭 / 더블 탭(Tap/Double Tap) 제스처가 일어난 곳을 서비스 화면 위에서 확인해보세요. 탭과 더블 탭은 사용자가 특정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해 행한 모바일 제스처입니다. 뷰저블은 탭 / 더블탭 히트맵을 통해 사용자가 선택한 콘텐츠의 위치와 규모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Beusable Mobile Heatmaps - Tap
탭 히트맵 (Tap Heatmaps)




2. 줌 히트맵(Zoom Heatmaps)


사용자가 자세히 보기 위해 노력한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다들 모바일 디바이스로 웹 서핑 중 관심있는 상품을 확대/축소해본 경험이 있으시죠? 두 손가락을 이용해 모바일 화면을 확대/축소하는 사용자의 줌 인/아웃 제스처가 일어난 위치를 확인해 보세요. 뷰저블은 사용자가 관심을 갖고, 자세히 보기 위해 노력한 콘텐츠의 위치와 그 규모를 보여주기 위해 줌 인/아웃 히트맵을 만들었습니다.


Zoom In Heatmap
줌 인 히트맵(Zoom In Heatmap)
Zoom Out Heatmap
줌 아웃 히트맵(Zoom Out Heatmap)




3. 스와이프 히트맵(Swipe Heatmaps)


모바일 사용자는 콘텐츠 탐색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서비스 구간별 탐색을 위한 상/하 스와이프 제스처, 콘텐츠별 탐색을 위한 좌/우 스와이프 제스처를 보고 사용자의 서비스 탐색 경험을 확인해보세요. 스와이프 히트맵은 콘텐츠의 구성과 캐러샐(Carousel) 등 제공 방식을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가 됩니다.


Zoom In Heatmap
수직 스와이프 히트맵(Swipe Vertical Heatmap)
Zoom Out Heatmap
수평 스와이프 히트맵(Swipe Horizon Heatmap)






사용자는 디바이스 환경에 따라 전혀 다른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사용자는 안녕하신가요?” 뷰저블은 모든 분들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바일 히트맵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사용자는 디바이스 환경에 따라 전혀 다른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뷰저블은 이번 업데이트가 모든 분들이 모바일 사용자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의 모바일 서비스 사용자는 안녕하신가요? 이 물음에 대한 답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뷰저블의 모바일 히트맵으로 살펴보세요. 여러분이 가진 의문이 확신으로 바뀔 것입니다.



모바일 히트맵 기능 더 알아보기





beusable banner

Print Friendly, PDF & Email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