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저블의 새로운 Campaign 기능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오늘은 뷰저블의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UTM 파라미터을 뷰저블에서 어떻게 분석할 수 있을까요?하고 많은 질문을 해주셨는데요,

저희 뷰저블도 UTM 파라미터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정말 고민 고민 끝에 뷰저블 Campaign 기능이 탄생하였습니다!


그 전에 먼저, 많은 분들이 UTM 파라미터가 무엇인지, 또 왜 분석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실 거예요.
먼저 UTM 파라미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TM 파라미터란

요즘은 하나의 광고에 정말 많은 채널과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이 진입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과연 사용자들이 어떤 채널로, 어떻게 진입하는지, 또 설정한 키워드를 통해 사용자가 얼마나 유입되는지 등 해당 광고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셨을거예요!

그런 니즈를 충족 시키기 위해서 구글은 UTM 파라미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TM 파라미터는 총 다섯가지의 파라미터로 구성되어 있어 각 파라미터에 입력 값을 부여하여 URL을 만드는 것입니다. 각 URL의 파라미터 별로 설정된 유입 채널, 키워드 설정, 특정 캠페인 등, 설정한 URL을 통해 진입한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는 데에 빠질 수 없는 매우 중요한 도구랍니다.

▶ UTM 파라미터 배우러 가기


Why Beusable?

이렇게 유용한 UTM 파라미터, 왜 뷰저블에서 분석해야 할까요? 아래 뷰저블의 Campaign 기능 설명을 통해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뷰저블의 “Campaign”기능 특징 간단 요약!

① 별도 세팅 없이도, GA에서 활용한 UTM 밸류를 활용 가능

② 세그먼트 된 데이터가 히트맵에 즉시 반영

③ 모든 플랜 이용자들에게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기능


① 뷰저블에서는 클릭 한번으로 세그멘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미 UTM 데이터를 이용중이시라면, 뷰저블의 Campaign 기능을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별도의 세팅 없이도 수집 된 데이터 별 히트맵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Campaign 토글을 ON! 해주세요

토글 ON!

2. 분석을 원하시는 파라미터 별로 선택해주세요!

UTM 파라미터 값 선택

3. 각 파라미터 항목별로 수집된 밸류 값으로 세그멘팅하시면 분석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파라미터 별 밸류 값 선택


② 히트맵에서 즉시 조회하세요!

각 파라미터 별로 어떤 경로&매체&광고 등으로 세분화 하고 싶은지 선택하시고 적용하시면 즉시 히트맵에 반영된 데이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뷰저블의 UTM 밸류는 세션의 최근 기여 항목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③ 누구에게나, 어느 플랜에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Starter 플랜부터 그 이상의 플랜까지. 어느 플랜이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뷰저블에서는 기존에는 유입경로를 통해 진입한 사용자의 데이터만 보여드렸으나, 이제는 UTM까지 세그멘팅하여 광고 매체별, 경로 별 등 진입한 사용자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니, 정말 유용한 기능이 아닌가요?



개발자가 아니여도 누구나 쉽게 세그멘팅하여 UTM 파라미터를 분석할 수 있는 Campaign으로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group@3x.jpg 입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