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여정부터 광고 성과까지 한눈에 분석하는, 뷰저블 애널리틱스 정식 오픈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야심차게 준비한 뷰저블 애널리틱스(Beusable Analytics, 일명 BA)라는 분석 서비스가 드디어 정식으로 오픈되는 날입니다. (짝짝짝!)

지난 6개월간 오픈 베타로 운영하던 BA는, 많은 분들의 소중한 의견과 관심에 힘입어 더욱 편리하고 발전된 서비스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우선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BA란 어떤 서비스이며, 또 어떤 점에서 다른 툴과 차별화되는지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고민을 가지신 실무자 분 들이라면 BA가 여러분의 해결사가 되어 드릴게요. 지금부터 주목해 주세요!

  • 개편한 서비스에서 고객의 여정이 예상대로 흘러가는지 궁금한 서비스 기획자, UX 디자이너
  • 서비스를 개선하라는데, 어떤 구간을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모르겠는 서비스 기획자, UX 디자이너
  • 대시보드 설치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실무자 
  • 데이터 분석을 배운 적이 없는 실무자 
  • 고객의 특성별로 여정을 비교하여 광고에 활용하고 싶은 마케터 
  • 내가 태운 온라인 광고의 성과를 광고별로 측정해보고 싶은 마케터

Beusable Analytics! 고객 여정을 BA로 보다.

서비스에 방문한 고객은 사이트를 어떻게 둘러보고 있을까요?

BA란 전체 서비스 내 전반적인 고객의 여정 흐름을 관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툴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저희 뷰저블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의 여정을 보여주는 Journey Report 인데요,
마치 나뭇가지처럼 여기저기로 뻗어 나가고 있는 초록색 화살표가 보이시나요?

아마 BA를 오늘 처음 접하신 여러분들도, 초록색 화살표의 방향과 두께만으로 어떤 페이지로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이동하는지 직관적으로 이해가 되실거에요.

이처럼 고객 여정 분석에 꼭 필요한 주요 지표들이 쉬운 그래픽으로 시각화 되어있어,
복잡한 고객 여정 속에서 어디가 문제인지, 또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따로 데이터를 공부한 적이 없어도 ‘누구나’ 직관적으로 쉽게 해석이 가능합니다.

[Beusable 홈페이지 Journey Report]

Why BA?


그렇다면 ‘유명한 구글 애널리틱스(GA)도 있고 어도비(Adobe)도 있는데 왜 꼭 BA 여야할까?’ 이쯤에서 모두들 궁금해 하실 것 같아요.

구글 애널리틱스나, 어도비 등과 같은 일반적인 데이터 분석 툴에서도 ‘이동 경로 시각화 보고서’라는 고객 여정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행동 흐름’, 어도비 애널리틱스에서는 ‘Next Flow Chart’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데모 계정, 어도비 애널리틱스 블로그]

이런 고객 여정 데이터는 ‘생키 다이어그램’이라 부르는 기법으로 시각화되어 있는데요,
왠만큼 공부한 실무자가 아니라면 다이어그램만 보고 문제점을 파악하는데는 상당히 까다롭고 또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됩니다.

그래서, BA는 꼭 필요한 기능만 쉽게 표현하여 담았습니다.
BA의 Journey Report(고객 여정)는 어디가 문제인지 알려주고, 또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까지 ‘제시’해줍니다.

복잡한 데이터나 URL이 아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각화된 지표’로 현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그게 바로 BA만의 장점입니다!

더 알아보기

* BA 지표로 고객 여정을 해석하는 방법
👉🏻 바로보기

* 다양한 세그멘트로 고객 특성별, 광고별 고객 흐름을 분석하는 방법
👉🏻 바로보기

사내에서 관리하는 모든 웹 사이트,
도메인 입력 하나만으로 고객 유입량을 대시보드화 합니다.


BA는 여러분이 점검하고 싶은 사이트 도메인 (예: www.beusable.net), 그리고 설치 시 필요한 BA코드 한 줄이면 분석에 필요한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설치 후 추가적인 설정이 전혀 필요 없고,
기존 뷰저블에서 페이지 설정 시 안내했던 Exact, Simple, Starts 같은 Match 방법도 필요 없습니다.

도메인을 등록하면 아래와 같은 대시보드가 생성되고, 일간, 주간 세션수와 페이지 뷰 수를 실시간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비용이나 개발자의 도움 없이, 대시보드를 만들고 현황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BA로 숲을 보고,
Beusable로 나무를 보세요.


BA가 전체 서비스 내 전반적인 고객 여정을 모니터링하는 툴이라면,
Beusable은 페이지 내 사용자의 행동과 원인 분석을 도와주는 ‘인페이지 분석툴’입니다.

‘사이트내 페이지는 많은데, 어떤 페이지를 분석해서 개선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런 고민을 가지신 분이라면, BA로 서비스 내 개선이 필요한 구간을 점검한 후, Beusable의 히트맵을 통해 사용자 행동을 분석하여 구체적인 개선 방법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미 Beusable에 페이지를 등록해 두신 분들이라도,
지금 등록한 페이지만 분석해도 괜찮을 지 전체 서비스를 한번 점검해 보시는 것도 권장해 드립니다.

함께 사용했을 때 두 배로 커지는 시너지 효과를 지금 경험해 보세요!


고객 여정 분석! 지금 BA로 시작하세요!



더 알아보기

* BA 지표로 고객 여정을 해석하는 방법
👉🏻 바로보기

* 다양한 세그멘트로 고객 특성별, 광고별 고객 흐름을 분석하는 방법
👉🏻 바로보기


Print Friendly, PDF & Email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