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usable Guide 2 : User Insights

뷰저블은 히트맵으로 UX정보를 가시화 하는 기능외에도, UX개선 효과와 UX의 정량적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어디를 어떻게 개선하고 어떤 결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UX와 전반적인 User Insight를 주기 위한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User Insight 영역은 현재 5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본 기능들은 기업형과 설치형 상품으로 각 기업과 서비스에 밀착되어, 각각에 최적화된 내용을 줄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01. Analytics

뷰:져블은 한 번의 설치로 애널리틱스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실무에서 주요하게 사용되는 트래픽 지표만을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페이지 접속 정보와 사용자 활동 퀄리티, 페이지 이동경로, 사용자 환경 통계 데이터 등을 통해 핵심이슈를 도출하여 UX 개선 작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뷰저블 애널리틱스 화면]
[뷰저블 애널리틱스 화면]

02. Bounce Rate

사용자 이탈이 발생하는 영역과 개선 요소를 시각화하여 보여줍니다.
어느 영역에서 얼마나 많은 사용자들이 어떤 이유로 이탈하였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뷰저블 이탈률 분석 화면
[뷰저블 이탈률 분석 화면]

03. Usability Testing

사용자 관점에서 사용성 오류를 확인하고 정량적인 지표로 보여줍니다.
페이지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사용성을 전문가의 도움없이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개선하여 페이지 성과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뷰저블 사용성 평가 분석 화면
[뷰저블 사용성 평가 분석 화면]

04. Pattern

사용자가 어떤 콘텐츠를 얼마나 보고 어떤 흐름으로 이동하는지 나타냅니다.
뷰:저블은 사용자 전체를 자동으로 정규화하고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뷰저블 패턴 분석 화면]
[뷰저블 패턴 분석 화면]

05. A/B Testing

개선안에 대한 성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사용자의 행동을 예측합니다.
A/B 테스팅을 통해 개선안을 검증하고 페이지의 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뷰:저블은 추가적인 셋팅 없이 간편하게 몇 번의 클릭만으로 A/B 테스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동화합니다.

뷰저블 A/B테스트 화면
[뷰저블 A/B테스트 화면]

User Insights의 기능은 현재, 기업용 버전에 한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추후 정식 버전의 SaaS형 제품에서도 체험이 가능합니다. 그 이전에 관련 기능이 필요하시거나, 문의를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 www.beusable.net 의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UX 개선, 지금 바로 뷰저블로 간편하게 시도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영리적 사용이 불가하며, 비영리적으로 사용 시 출처를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Related